2012년 RED 이후 버전부터 앞 드레일러에 YAW 테크놀러지가 적용 되었다.

메뉴얼 매번 찾아보기 귀찮아서 대충 정리한다.

책임 및 한계

야메로 대충 쓴 것이기 때문에 이거 보고 따라 했다가 문제 발생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SRAM(스램) 사이트에 있는 메뉴얼이 가장 정확하고 확실하니 거기 참조할 것. 애초에 난 미케닉도 아니고 영어도 잘 못한다.

http://www.sram.com/service/sram/3

http://cdn.sram.com/cdn/farfuture/lFlnnQwwrdCb1FQlg7oOu0TCrbGFLMYPJyeWhXTlnwE/mtime:1397684946/sites/default/files/techdocs/95-7618-000-000_rev_d_sram_22_derailleurs.pdf

팁 : 앞 드레일러 새로 사면 드레일러 조절나사가 과도하게 조여 있어서 큰 체인링 위치에 가 있는데, 이유가 있는 것이니 풀지 말 것(세팅 할 때 편하라고 이렇게 되어있는듯)

1, 2. 자전거에 대충 설치한다.

완전히 고정하는건 4번째 스탭 이후에. 일단 대충 고정.

image

3. 큰 체인링 중에 가장 큰 톱니가 드레일러 안쪽에 표시된 선에 들어오도록 위치.

드레일러 케이지 위치가 큰 체인링(아우터)에 위치해야 한다. 케이블 연결 안 했는데 어떻게 큰 체인링 위치에 있냐고? 맨 위에 ‘팁’을 보면 알겠지만 새 드레일러는 조절 나사가 완전히 조여 있어 대충 큰 체인링 위치에 오게 되어있다. 쓰던 드레일러는 직접 조절 나사 움직여서 조절할 것.

다른 회사는 모르겠는데 톱니 높이가 다 제각각인데, 높은게 안쪽 선 넘지 않고, 다른 톱니들은 저 선에 들어오도록 설치하면 되는 것 같았다.

그리고 사용하던 드레일러는 안쪽 선이 다 지워지는 경우가 있는데 …안습.

image

4. 큰 체인링이 드레일러 윗부분 앞과 뒤에 표시된 가이드라인에 일치하도록 조절

아직까지 큰 체인링에 맞춰서 조절한다는 것에 주의. 앞 가이드라인은 드레일러 케이지 윗부분에 뒷 가이드라인은 케이지 검은색 플라스틱 윗쪽에 표시되어 있다.

작은 체인링으로 변속하면 가이드라인은 안 맞게 될텐데(YAW라서 앞쪽이 더 많이 움직임) 작은 체인링이랑은 원래 안 맞으니까 신경 안 써도 됨.

이거까지 했으면 드레일러 높이/각도 조절 된 것이니 1번의 토크로 완전히 고정해도 됨.

image

5, 6. 체인 길이 조절인 모양인데 가장 큰 체인링 / 스프라켓에 걸고 남는 길이 잘라내면 되는 모양. 이건 안 해봐서 모르겠다.

 image

7, 8. 메뉴얼엔 스램 새 체인 사면 들어있는 파워락 체인링크로 체인 체결하라는데 속지마! 스램의 함정이다! 저거 손으로 못 풀고 공구 있어야 하니 다른 체인링크를 써라. 파워락 == 완전 고정과 다름 없으니 저거 쓸 바에 그냥 체인툴 써서 체인끼리 연결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함.

image

9, 10, 11. 걸어놓고 토크를 걸면 파워링크가 고정 된다는 이야기 같음. 저거 손으로 고정하기도 힘들어서 저렇게 고정하는거임..

image

12. 드레일러 조절나사를 풀어줘서 작은 체인링으로 이동.

체인 안쪽이 드레일러 안쪽(시트튜브방향, 이너케이지)이랑 0.5mm 정도 간격 띄워지면 된다고 함

image

13. 드레일러를 작은 체인링 위치에 세팅 했을 때, 큰 체인링이 아우터케이지랑 1-2mm 정도 간격이면 OK.

안 맞으면 4, 12 스탭을 다시 해야 함.

image

14. 대망의 케이블 고정

케이블 바짝 당겨서 고정

image

15. 최종 확인

풀 아우터로 걸고, 체인이랑 아우터케이지랑 1mm 정도 간격이면 OK. 조절나사 사용.

image

image

기타 등등

마무리 확인 및 체인캐쳐 설치. 이런건 설명 필요없겠찌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